아이들 메뉴로 추천하는 부드러운 크림카레우동 레시피(+한그릇요리 추천)
만들기도 쉽고, 우유가 들어가 부드러워 먹기에도 좋고, 아이들 식사메뉴로도 추천하는 크림카레우동 레시피 공개할게요!
정말 간단해서 귀차니즘도 sapp가능이에요!! 가보자고!\\\(۶•̀ᴗ•́)۶////
●크림카레우동 재료(2인분기준)●
(1인분만 필요하시면 하단 재료에서 반절만 사용해주세요!)
베이컨 6줄정도 / 버터 한조각 / 양파 한개 / 우동사리 2팩 / 슬라이스치즈 2장 / 카레가루 6스푼 / 우유 800ml
먼저 베이컨과 양파를 손질해줄건데요.
베이컨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양파는 길게 채썰어주세요!
저는 베이컨이 없어서 그냥 베이컨 비스무리한 햄 넉넉히 사용해줬어요. 꼭 베이컨이 아니어도 비슷하면 상관없슴당
우동사리는 끓는물에 사알짝 (약 20초?) 데쳐주거나, 그게 귀찮으신분들은 저처럼 뜰채에 놓고 앞뒤로 뜨거운물 샤워 시켜주세요.
보존제향을 날릴수있어요!
이제 팬에 버터 한조각을 녹여줍니다.
2인분 하실예정이라면 우유가 800ml들어가기때문에 높이가 높은 팬에 해주시는게 좋아요.
넘치면...치우기힘드니까요 ㅠㅠㅠ
버터를 다 녹여주었으면 중약불에 먼저 채썬 양파를 몽땅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열심히 볶아주다 양파가 흐물흐물해지면서 어느정도 익으면!
베이컨도 모두 넣고 볶아줍니다.
베이컨도 앞뒤로 어느정도 익으면, 중불에 놓고 우유 800ml를 넣어 끓여주세요.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 2장도 넣어주고 잘 저어서 우유에 녹여줍니다.
이제 준비한 우동을 투하~~
면을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카레가루를 듬뿍퍼서 6스푼 넣어줍니다.
가루가 잘 뭉치기때문에 너무 뭉태기로 턱턱 넣기보다 잘 풀어주면서 넣어주시거나, 체반에 걸러 넣어주시면 더 좋아요!
(여기서 TIP!! - 카레가루는 순한맛보다 약간 매운맛 또는 매운맛을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
카레가루를 넣어주고 끓이다보면 처음에는 묽은것같지만 점점 끓여줄수록 전분물을 넣은것같이 살짝 꾸덕, 되직해져요.
살짝 되직해질때까지 끓여주고 간을본뒤, 그 때도 부족하면 카레가루를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세팅해서 파슬리 톡톡뿌려 맛있게 먹어주면 끝입니다!
조리과정도 몹시 간단하고, 원팬으로 끝낼수있어서 좋아요.
간단한 한그릇요리 찾으신다면 부드러운 카레크림우동 추천합니다(̵̵́^ᴥ^)̵̵̀